Aniforce News 애니포스 학원 소식
[월간 미대입시] 2024 강남애니포스 합격자 인터뷰 기사 게재 (Ⅰ)

2024.04.10

 

 

 

 

 

안녕하세요~

학생과의 소통을 가장 큰

가치로 생각하는 만화학원

강남 웹툰학원 애니포스입니다.

미대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는

너무나도 유명한 월간 미대입시에서

작년 2023학년도 합격자 인터뷰에 이어

2024년도 올해에도 선릉 만화학원

강남 애니포스의 합격자 학생들

인터뷰 글이 실렸습니다.

 

 

 

 

 

 

 

 

 

 

 

 

 

 

 

 

 

 

만화학원 강남 애니포스의

 

김유민학생 (청강대 융합콘텐츠창작전공 합격),

 

김동이 학생 (계원예대 애니과 합격),

 

서승연 학생 (청강대 웹툰만화콘텐츠전공 합격)

 

총 세 명의 학생들 인터뷰 글을

함께 구경해 보실까요?

 

 

 

 

 

 

 

 

 

 

 

 

 

 

 

만화, 애니메이션 계열 입시는 입시 전형이 다양하고 많은 학생들이 각자의 방식대로 입시를 준비한다. 최근 대학도 변화하는 시장에 따라 교육 체계를 개선하고 있어 입시 역시 많은 갈래가 생겼다. 수험생들은 특정 전형을 포괄적으로 준비하기보다, 자신의 입시 상황에 따라 실기, 면접, 학생부, 수능, 서류 등 강점을 활용할 수 있는 전형을 선택하는 편이다. 여기에 자신이 선호하는 학교와 학과를 선택하는 일은 진로에 있어 매우 중요한 순간이 된다. 바꿔 말하면 선택과 집중을 통해 새로운 입시 전략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

이런 입시 전략을 잘 세워서 자신이 원하는 학교와 학과에 합격한 학생들. 강남 애니포스 김유민학생(청강대 융합콘텐츠창작전공 합격), 김동이(계원예대 애니과 합격), 서승연(청강대 웹툰만화콘텐츠전공 합격) 세 명의 인터뷰가 시작됩니다.

 

 

 

 

 

 

 

 

미술을 시작하게 된 계기와 합격 대학, 전공을 선택한 이유는?

 

 

 

강남애니포스 김유민학생 (청강문화산업대 융합콘텐츠창작)

 

어렸을 때 유치원 때부터 혼자 그림을 그리며 노는 것이 미술을 시작하게 된 계기인 것 같습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이하 청강대)를 선택한 이유는 학교의 인지도가 다른 학교들에 비해 높지 않나 싶었습니다. 그래서 청강대 교육 과정을 많이 찾아봤어요. 그런데 굉장히 교육 시스템이 탄탄하더라고요. 가르침을 받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강남애니포스 서승연학생 (청강문화산업대 웹툰만화콘텐츠)

 

저도 어릴 때부터 그림 그리는 것을 무척 좋아했습니다. 중학교 1학년 때부터 취미반으로 미술학원을 다니기 시작했죠. 자연스럽게 미술에 관련된 진로를 꿈꾸게 됐습니다. 고등학교 선생님께서 애니메이션 고등학교 입시를 준비해 보는 건 어떠냐고 추천해 주시더라고요. 그래서 입시를 했고 합격을 했죠. 애니메이션을 고등학교 때 배우게 됐습니다. 실무를 직접 겪어보니까 배우는 과정에서 많은 것을 깨달았습니다. 애니메이션만이 아니라 다양한 표현 방식이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무엇보다 당시엔 제가 만화의 문법을 시도한 적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도전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웹툰만화콘텐츠전공 지원을 결심하게 됐습니다.

 

 

 

 

 

강남애니포스 김동이학생 (계원예술대 애니메이션)

 

원래 저는 어렸을때부터 미술을 하지 않았습니다. 미술을 시작한 계기가 좀 독특한데요. 학교에서 옆자리 짝꿍이 '너 진짜 그림 못 그린다'고 해서 반발심에 시작했습니다. 물론 시작이야 그랬지만 여러 그림을 그려 보고, 다른 사람의 작품을 보면서 진지하게 여기기 시작했어요. 음악 작업을 전부터 좋아해서 줄곧 해왔는데, 그림과 음악을 같이 할 수 있는 것을 찾았습니다.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를 보고 '이거다' 싶더라고요. 그럼 난 애니메이션을 배우러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이쪽 전공을 선택하게 됐습니다.

계원예술대학교는 다양한 기법을 여러 방식으로 배울 수 있는 교육 체계를 갖추고 있는 것 같아 지원을 결심했어요.

 

 

 

 

 

입시 준비 과정을 시간순으로 이야기해 줄 수 있나요?

강남애니포스 김유민학생 (청강문화산업대 융합콘텐츠창작)

 

저는 재수를 했어요. 재수를 하기 전 입시를 준비할 때 정말 열심히 했습니다. 포트폴리오를 보는 전형은 더불어 면접을 봐야 하잖아요. 그러니 성격을 바꾸자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성격이 원래 엄청 내향적인데 말을 해야 할 때는 말을 잘할 수 있도록 성격을 바꿔보자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나름 진지하게 친구를 사귀기 시작했고 생전 처음 '미술부장'이라는 감투도 써봤죠. 그렇게 정신없이 1~2년을 보냈던 것 같습니다. 첫 입시 결과는 안 좋았어요. 면접, 서류 통과 한 번을 못했습니다. 그런데 좌절하기보단 오히려 다음 해엔 더 잘할 수 있겠더라고요. 친구들 면접 연습하는 것을 보면서 저도 속으로 연습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재수를 할 때는 나름 요령이 생기더라고요. 해보진 않았지만 눈에 익숙했으니까 그랬던 것 같아요. 공모전에도 나가봤는데 결과가 상당히 좋았습니다. 저는 어릴 때 미술을 했었고, 열심히 공모전에도 도전했었는데 높은 성적은 거두지 못했었거든요. 그런데 입시 중간에 이런 가시적인 성과가 있어서 더욱 힘을 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학원도 저에게 큰 힘이 됐는데요. 이곳 애니포스에서는 수업이 정말 좋다는 인상이었습니다. 선생님들이 성의 있게 학생들을 가르쳐 주셨고, 무엇보다 저를 믿어주셨던 것 같아요.

 

 

자세한 인터뷰글은 아래

링크를 통하여 확인해 보세요~!

:)

엠굿 | 월간미대입시 이북 (mgood.co.kr)

 

 

 

 

 

강남 애니포스 웹툰학원에서는

애니고 준비에서부터

입시만화, 웹툰, 게임,

애니메이션을 중심으로

각 전형에 맞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전형으로 자신의

적성에 맞는 전형을 찾기

어려우시다면 다년간의 경험으로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학생들의 강점을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애니메이션학원

강남 애니포스에서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