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iforce Interview 대학 입시 합격생 인터뷰
2022 수시 청강대 애니메이션과 면접 성지O

2022.12.05

프로필 이미지 출처: 성지O 학생 제공

 

 

Q.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A. 저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22학번 애니메이션스쿨에 입학하였습니다! 중학교 1학년 때부터 미술학원에 다니며 실기 위주의 수업을 계속 듣다가

청강문화산업대학교에서 전문적이고 다양한 애니메이션 수업을 들을 수 있다는 지인분의 말에 면접(포트폴리오) 전형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고등학교 3학년 3월부터 9월까지, 총 7개월 동안 포트폴리오를 만들었습니다.

 

 

청강대 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 출처: 성지O 학생 제공

 

 

 

Q. 입시는 언제부터 시작하게 되었나요?

 

 

A. 저는 중학교 1학년 때부터 애니고 입시 준비를 하였습니다. 안타깝게도 입시 결과는 좋지 않았는데 그래도 애니메이션을 계속 배우고 싶었던  저는 일반고에 입학하자마자 바로 대학교 입시 준비를 하였습니다. 입시를 6년을 했네요.

 

 

 

Q. 왜 애니포스를 선택했나요?

 

 

A. 애니포스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애니메이션스쿨에 포트폴리오 전형으로 많은 학생을 보냈다 들었습니다. 

또 이미 애니포스를 다니던 친구에게 강사 선생님들이 친절하시고 또 우리만의 그림 스타일을 찾을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신다는 말에 저도 이곳에 오게 되었습니다.

 

손그림 개인작 / 출처: 성지O 학생 제공

 

 

 

Q. 어떤 학교와 전공에 지원했나요?

 

 

A. 저는 청강대학교 애니메이션스쿨 한군데에만 지원하였습니다. 애니메이션의 배경이나 스토리보드, 3D 등 다양하고 전문적인 수업을 듣고 싶었고,  또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현장에 계시는 여러 교수님에게 가르침 받고 싶어 청강대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입시준비는 어떻게 했나요?

 

 

A. 저는 저만의 스타일을 확고하게 잡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정말 아기 때부터 보고 좋아했던 애니메이션을 다시 찾아보고 또 선생님들과 친구들이 추천해준 작품들을 보며 어느 부분이 왜 좋았는지 생각하며 이 점을 저의 그림에 적용해보려 하였습니다.

 

초반에 배경을 그릴 때 많이 고민을 하였는데 그때 ‘클라우스’라는 애니메이션이 많은 도움이 돼주었습니다. 단순하면서도 귀여운 데포르메와 입체감까지 있는 배경 아트워크가 마음에 들어 저도 참고하며 그림을 그렸습니다. 이런 식으로 다양한 애니메이션들을 보며 즐겁게 입시 생활을 한 것 같습니다.

 

크로키 개인작 / 출처: 성지O 학생 제공

 

 

또 포폴 전형은 학교 성적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학교에 있을 때는 아이패드로 계속 포폴 작업을 하였습니다. 주말에는 항상 집에서 아침부터 밤까지 앉아서 열심히 작업만 했고요. 그러다 막히는 부분이 있거나 심적으로 힘들 때는 집 근처 탄천에서 산책하며 혼자 생각하는 시간을 많이 가졌습니다.

 

 

Q. 입시준비를 하며 기억 남는 일이 있다면 어떤 일이 있을까요?

 

 

A. 제가 여름방학특강 때 장염에 걸린 일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ㅎㅎ 제가 태어나서 별로 아파본 적이 없는 튼튼한 사람인데 이 중요한 시기에 장염에 걸린 것이 너무 억울하더라고요. 장염 때문에 학원을 2주 동안 못 갔는데 이때 아프지 않았더라면 더 완성도 있는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었을 텐데 아쉽더라고요…

 

손그림 개인작 / 출처: 성지O 학생 제공

 

 

 

Q. 실기, 면접 날은 어땠나요?

 

 

A. 제가 말을 잘하는 편이 아니어서 모의 면접을 볼 때도 항상 긴장을 많이 했었습니다. 면접 전날에는 말이 너무 안 나와서 울기까지 했는데 실제로 면접장에 가니 너무 편안한 분위기여서 놀랐었습니다. 교수님들이 말을 더듬어도 괜찮다고 하시고 제가 말하는 거 하나하나 잘 들어주시고요.하지만 다른 학생들에 비해 저한테 개인 질문이 너무 안 왔고 저를 마음껏 뽐내지 못해 좀 아쉬웠습니다. 

 

청강대 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 출처: 성지O 학생 제공

 

 

 

Q. 애니포스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추억이 있다면?

 

 

A. 학원에서 친구들이랑 어렸을 때 봤던 애니메이션들에 관해 이야기 했던 일이 기억에 남습니다. 항상 학원 친구들끼리 복작복작하고 재미있게 이야기하는 분위기이고 서로 조언도 많이 주고받았는데 이 점이 저에겐 정말 많은 힘이 돼주었고요!! ​

 

 

 

Q. 입시를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조언한다면?

 

 

A. 우리 모두 1년만 고생하면 됩니다! 

 

다들 열심히 최선을 다합시다!! 화이팅!!!

 

그리고 절대 아프지 않기!!!! 운동하기!!!!!

 

 

청강대 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 출처: 성지O 학생 제공

 

 

Q. 끝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A. 누구보다 고생하신 강사 선생님들!! 선생님들 덕에 대학교 갑니다ㅜㅜㅠ 정말정말 감사했습니다!! 

 

저 대학교 가서도 열심히 그림 그릴게요!!!!!!!